본문 바로가기
런던일기/2021년

[life] Happy again(feat. 봉쇄와 전면휴교)

by 토닥s 2021. 1. 5.

오늘 저녁 영국 총리가 Covid 대응 조치로 다시 봉쇄lockdown을 발표했다. 지난 11월에 있었던 봉쇄와 달리 잉글랜드 내 모든 학교가 휴교에 들어간다. 2020년의 마지막 날 개학 2주 연기를 발표했지만 2주로는 해결이 안된다는 계산이 나온 모양이다. 지난 연말 영국의 국경을 닫히게 한 변종 Covid가 영국 남부를 넘어 전역으로 확산된 것이 이유인 것 같다. 전염력이 기존 바이러스에 비해 월등히 높다는 뉴스도 많지만 단순히 전염 확산 방지를 위한 기본 룰 - 개인 위생과 집합 및 이동 금지를 지키지 않는 개개인들의 행동을 질책하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더 많아지고 있다. 나는 후자가 확산에 더 기여했다고 처음부터 생각했다. 누군가의 말처럼 바이러스는 처음부터 지금까지, 변종이 되었어도 발이 없다. 그걸 옮기는 건 사람들이다.

누리가 혼자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걸 봐도 알겠지만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우리는 유난스럽다. 내가 한국사람이라서 그렇다고 생각하겠지만(그렇기도 하지만) 나보다 더 경각심이 높은 건 지비다. Covid가 시작된 지난 봄부터 우리가 알고 지내는 적지 않은 사람들이 Covid에 걸렸다. 그 중 불법 집합이나 이동을 한 사람은 없고 다들 각자의 자리에서, 정부와 일터가 정한 기준에 따라 일을 한 보통 사람들이었다.  교사였고, 사회복지사였고, 직장과 집을 오간 회사원이었다. 크리스마스 연휴를 지내는 동안 더 많은 사람들이 Covid에 걸렸다. 역시 크리스마스에 가족을 넘어 집합이나 이동을 한 사람이 없다, 대부분 연휴와 동시에 확진 판정을 받았으니 그 전에 감염됐다. 이런 때에 영국 정부와 사람들은 아직도 아이들은 괜찮다고 생각하니, 아이를 학교에 보내는 것보다 차라리 집에서 아이와 내가 고생하는 게 낫다.  다소 무거운 한 해의 시작이지만, 이보다 더 나빠지기 어렵다고 희망하기로 했다. (영국 정부와 영국 사람들을 보면)물론 더 나빠질 수도 있다. 그래도 언젠가는. 언젠가는 다시 나아지겠지.

+

https://webarebears.fandom.com/wiki/Happy_Again


요즘 우리를 웃게하는 We bare bears.
샌프란시스코를 배경으로하는 세 마리 곰이야기다.  한국인 친구 클로이가 나온다.  아무런 배경지식 없이 누리랑 앉아서보다가 TV에서 한국말이 나와서 놀랐다.  자막도 없는데 다른 집에선 어떻게 보고 듣지?  우리는 요며칠 클로이와 아이스 베어가 부른 노래를 무한반복해서 듣고 있다.  Happy again..

https://youtu.be/ZETKkyCIHZA


I know,
There's gotta be some way...
To feel happy again,
My friend, friend, friend.
I know,
There's gotta be some way...
To feel that little ka-lump again...
In your heart.
In Ice Bear's heart?
In your heart.
In Ice Bear's heart.
Again...



반응형

댓글6

  • BlogIcon Boiler 2021.01.05 13:01 신고

    이제 마스크는 유난이 아니라 필수(에티켓)인데 일본도 뉴스를 보니 젊은 사람들은 연말 카운트 다운 한다고 시부야에 엄청 모여서 조심하는 모습이라고는 찾아 볼 수가 없더군요.
    가족분들 항상 건강하시고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 BlogIcon 토닥s 2021.01.05 16:37 신고

      남편과 그런 이야기를 했어요. 마스크가 좋아서 쓰는 사람이 어디에 있냐고요. 혹시 있을지도 모르지만. ^^; 불편해도 써야 이 어려움을 넘을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런 면에서 유럽은 이 어려움을 넘기기 무척 어려울 것 같습니다. 네, 고맙습니다. 하루네도 모두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 BlogIcon he_hesse 2021.01.06 01:42 신고

    노래 가사가 참 좋네요. 여러모로~ 이것저것 신경을 많이 써야하는 시기입니다. 몸과 마으 지치지 않도록, 즐겁게 지내도록 노력 해야 할 것 같아요. 늘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 BlogIcon 토닥s 2021.01.06 20:31 신고

      만화도 무척 재미있답니다. 한국에도 하는 것/했던 것 같은데 영국에서 한국어 듣는 재미는 한국에서 누리지 못하겠지요. ^^; 고맙습니다. 온 가족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 런던은 확실히 다르네요. 저희는 아는 가족 딱 한 가족이 걸렸는데 모두 교사라 학생들에게 전염되어 고생을 했어요. ㅜㅜ 남은 락다운 기간, 누리 온라인 수업도 화이팅입니다!
    답글

    • BlogIcon 토닥s 2021.01.13 16:04 신고

      런던이 확실히 다르기도 하겠지만 11월과 12월이 확실히 다른 것 같아요.
      가을쯤 어떤 학부모(특수학교 교사)와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제가 주변(가족이나 친구)에 Covid 걸린 사람 있냐고 물었더니 없다고 하더군요. 그래서인지 Covid를 대하는 마음이 참 다르다라고 느꼈습니다. 아마 지금쯤은 그 학부모도 생각을 달리할지도 모르겠네요. 저희가 아는 사람들은 학령기 자녀를 두어 더 그렇게 느껴지는지도 모르겠네요. 한국에서 건강하게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